본문 바로가기

essential

모든 강의 무제한 수강 가능 :: 클래스101+ 구독 ::

 

 

 

 

 

 

안녕하세요? 달풍입니다 :)

여러분들은 어떤 취미를 갖고 계신가요?

저는 항상 취미가 무엇인지, 제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불명확해

늘 뭐 하나 진득하니 한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

문어다리라고나 할까요? ㅎㅎ

 

하지만 또 호기심은 많아

이것도 재미있어 보이고, 저것도 좋아보인다면서

여기 저기 기웃기웃 다양한 경험을 해보기도 했지요.


유튜브, 넷플릭스, 쿠팡 구독부터 시작해

밀리의 서재, 리틀팍스, 아이들이북, 클래스유, 클래스101 등등...

세상에는 저같은 사람을 위한 구독 시스템이 넘쳐나는데

문어발인만큼 꾸준히 하기가 어찌나 힘든지.

구독해놓고 사용 빈도수가 낮아 해지한 서비스 또한 많이 있답니다.


얼마 전, 이런 저에게 안성맞춤인 "클래스101+" 라는 구독시스템이

클래스101에 오픈되었어요.

 

 

 


클래스101+구독은 무제한 요금제처럼 일정한 금액으로

클래스101에서 제공되는 강의들을 무제한 수강 가능한 구독시스템이에요!

 

그래서 아묻따(아무것도 묻고 따지지도 않고) 바로 "구독하기" 신청을 했습니다.


저는 클래스101에서 이미 일러스트 강의와 한국사 강의를 수강한 적이 있는데요,

일러스트 강의는 20주에 179,500원, 한국사 강의는 20주에 286,640원 결제해놓고는

바쁘다는 핑계로 완강을 못해서... 언젠간 볼거야!라는 마음으로

1,900원 상당의 프라임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었어요.

허헛.. 하지만 말처럼 쉬운게 아니죠...그저 자동결제 되어가던 중

2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다양한 강의를 볼 수 있다는 엄청난 혜택에

바로 결제결제!!!


그런데 제가 결제한 날짜가 프라임 구독결제가 이미 된 시점이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고객센터에 채팅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 - 왼편 1:1 문의 - 새 문의하기)

다행히 환불을 받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제가

10+2개월 = 189,900원이라는 얼리버드 혜택 조건만 보고

휴대전화 어플로 급하게 결제하는 통에

카드 일시불 결제가 되어서 할부 혜택을 넣어 재결제를 하려고 하니

이러한 사유로 전액 환불은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밤에 결제하고 이것저것 눌러보았는데 할부로 변경하려면

3만원 이상 손해를 보는 게 되어버려서 그냥 놔두기로 하고,

이것 저것 엄청나게 수강중이랍니다 :)

예상치 못했던 지출이 아깝지 않도록요!


 


사실 저는 연간구독만 있는 줄 알았는데

월간 구독도 있더라구요!

(아직 베타 서비스라 그런건지 제가 결제하고 강의 보는동안에도 이런저런 Q&A들이 업데이트 된 것 같아요!)

 

크리에이터와의 계약관계에 따라 일부 클래스는 구독 서비스에서 제외되지만,

 

✔️ 특정한 선생님 강의를 듣고 싶은 것은 아니다.

✔️ 이 강의 저 강의 들으며 나에게 꼭 맞는 강의를 찾고 싶다.

✔️ 자기 계발이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좋은 기회일 것 같으니

큰 지출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19,000원에 월간 구독,

 

29,000원 아껴보겠어 하는 분들은

연 199,000원 연간 구독으로

세상의 모든 클래스, 즐겨보세요!